조충훈 순천시장, 생물다양성 토론회 참석
상태바
조충훈 순천시장, 생물다양성 토론회 참석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0.13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만 중심 활동 사례·이행계획 수립 등 토론

[순천=광주타임즈] 이승현 기자 = 생물다양성 세계지방정부 정상회의에서는 13일 생물다양성을 위한 지방정부 강원 /평창 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날 세계지방정부 정상 40여 개국 80개 도시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정부 대표들은 생물 다양성 협약 이행에 있어 지방정부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을 같이 했다.

선언문에서는 생물 다양성이 지속 가능한 발전과 인류 복지의 주요 실현이며 2011~2020전략계획 목표와 아이치 생물 다양성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사명을 거듭 다짐했다.

또, 2011~2020 생물다양성 전략계획 목표를 실현하는데 있어 지방정부는 생물다양성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둔 소통, 교육 및 대중인식(CEPA) 증진 활동의 확대, 광역과 기초 지방정부 생물다양성 전략 및 이행계획 개발, 지방정부 차원의 이행을 위한 재정자원 확충, 대륙단위와 지구적 단위에서 지방정부가 펼치고 있는 협력, 이니셔티브와 파트너쉽을 강조했다.

미래의 구체적 실천 행동을 위한 지원과 노력이 필요하며 당사국 총회에서 지방정부 정상회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참여해야 하고 정상회의를 지방정부
와 중앙정부 모두 참여하는 포럼으로 공식 제도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조충훈 시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해 순천시 생물다양성 보존사례를 중심으로 주제발표에 나섰으며 생물다양성 계획 토론회에 패널로 참가해 순천만과 순천만정원을 중심으로 한 생물다양성과 관련된 지방정부의 활동 사례, 생물다양성 전략 및 이행계획 수립과 중앙정부와의 협력방안에 대해 집중 토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