낡은 간판 교체로 아름다운 도시 ‘탈바꿈’
상태바
낡은 간판 교체로 아름다운 도시 ‘탈바꿈’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0.0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 자치샘로 디자인 간판 교체
국비 확보 적극추진
[화순=광주타임즈] 양인선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낡은 간판을 아름다운 디자인 간판으로 교체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로 탈바꿈한다.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옛 상업 중심지인 화순읍 자치샘로를 대상으로 도시 미관을 해치는 기존 판류형 노후 간판을 아름다운 디자인 간판으로 바꾸기 위해 간판 디자인 개발 및 실시 설계를 하는 등 아름다운 도시 가로경관 조성에 나섰다.

군은 2012년부터 매년 안전행정부에서 실시하는 간판개선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국비예산을 확보, 만연로, 광덕로, 화순읍 5일 시장을 비롯한 칠충로와 능주 면소재지의 기존 판류형 노후 간판을 LED 입체형 간판으로 교체해오고 있다.

특히 에너지 위기에 따른 전기 전력수요 및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아름다운 도시 가로 경관 조성으로 전국 지자체의 수범사례로 모범을 보이는 등 깨끗한 가로경관 조성으로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현재 추진중인 화순읍 자치샘로 간판 개선 사업 디자인 개발 및 실시설계 용역도 2015년 안전행정부 간판개선 공모사업 대비 국비 예산을 신청하기 위해서다.

화순군이 국비 확보를 위해 여느 지자체보다 발 빠른 행보를 하고 있어 깨끗한 도시, 명품 화순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