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군민이 행복한 민원행정 컨설팅 실시
상태바
해남군, 군민이 행복한 민원행정 컨설팅 실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9.28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3일간 우수기관 인증·민원서비스 개선 ‘기대’

[해남=광주타임즈] 김동주 기자 =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군민이 행복한 민원서비스를 위해 민원행정 컨설팅을 실시한다.

군은 29일부터 10월1일까지 3일 간 안전행정부가 주관하는 ‘2014년 민원행정 확인·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민선6기 군정목표인 ‘힐링시티 해남건설로 군민행복시대 구현’을 위한 질 높은 고객만족 민원서비스를 실천하고자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과 민원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받게 된다.

컨설팅단은 안전행정부 관계관과 타 시도 지자체 관계관 등 5명으로 구성되어 3일간 군에 상주하면서 분야별로 현장을 방문하고 개선사항을 점검·지도하며 민원행정 처리 시 미흡한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자문한다.

특히 민원처리 관리역량인 민원서류의 접수·처리·통보까지 민원행정 전 분야에 대해 중점 점검을 실시하고, 해남군의 민원서비스 만족도, 민원담당 공무원 사기진작 방안, 민원24 이용 활성화 방안, 다수인 민원처리 적정성 여부 등에 대해 서도 세세히 점검한다.

2014년 민원행정 컨설팅 대상에는 모두 전국 9개 기관이 지난4월 안전행정부로부터 선정된바 있으며, 전라남도에서는 해남군이 선정되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민원담당공무원의 업무 처리 능력 제고와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로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