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우리가족 한 책 원정대’ 인기
상태바
동신대 ‘우리가족 한 책 원정대’ 인기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11.1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생 자녀 가족 49명 참여
동신대가 최근 ‘우리가족 한 책 원정대’ 프로그램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독서골든벨에 참여하는 참가자들.       /동신대 제공
동신대가 최근 ‘우리가족 한 책 원정대’ 프로그램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독서골든벨에 참여하는 참가자들. /동신대 제공

동신대학교가 최근 지역 어린이들의 다채로운 독서활동을 위한 ‘우리가족 한 책 원정대’ 프로그램을 개최해 큰 인기를 끌었다고 12일 밝혔다.

동신대학교 중앙도서관 1층 북카페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자녀를 포함한 24가족 총 49명이 참여했다.

2024 나주시 올해의 책인 ‘리보와 앤’을 중심으로 문화체험, 독서골든벨, 운동회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발달시키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끌어낼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문화체험(나만의 ‘리보’ 인형 만들기)에서 아이들이 직접 자신만의 리보 인형을 만들어 서로의 걱정과 고민을 이야기하며 가족간의 정서적인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독서골든벨에서는 해당 도서의 내용과 관련된 퀴즈를 준비해 최종 선정된 1~3등에게는 학습도구 등 상품을 전달했다. 이후 펼쳐진 운동회에서는 합동달리기, 단체훌라우프넘기 등 가족과 함께 협동심과 배려심을 키울 수 있는 게임이 진행돼 높은 만족도를 자아냈다.

참여 학생 학부모는 “책을 읽은 후 다양한 독서활동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동신대학교 학술문화정보원, 나주시 시립도서관, 전남도교육청 나주도서관, 전남도교육청 남평도서관이 함께 주최하고 주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