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희망찬 초여름 전염병 사전예방 확인철저
상태바
[기고]희망찬 초여름 전염병 사전예방 확인철저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5.28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소방서 119구조대 박민정
[광주타임즈] 어느 새 푸른 녹엽이 물결치는 초여름에 기승을 부린 전염병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들쥐나 집쥐 등에 의해 호흡기를 통해 전염되는 유행성 출혈열이나 쯔쯔가무시병 이것들에 의해 오염된 물과 토양에서 작업하다가 피부상처를 통해 감염되는 렙토스피라증 등은 가을철 전염병으로 유행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들 전염병은 초기에는 감기증세와 비슷한 경향을 보여 대수롭지 않게 지나쳐 버리는 경향이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를 요한다.

이런 가을철 전염병은 주로 야외활동 중에 감염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급적 들쥐 등이 많은 야산이나 풀밭에 가지 않는 것이 좋고 부득이한 경우 긴 바지와 소매가 긴 상의를 입어 피부노출을 가급적 피하고 귀가 후에는 옷에 묻은 먼지를 털고 깨끗이 목욕을 하는 것도 예방의 한 방법이다.

또한 벌이나 벌레에 물리는 것을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음식물은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하고, 진한 화장이나 향수는 피해야 한다.

특히 논밭에서 일하는 농민의 경우 작업에 앞서 손·발 등에 상처가 있는지 확인하고 반드시 장화나 장갑 등 보호구를 착용하며 가급적 논의 물을 뺀 뒤에 벼를 베는 작업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각 가정이나 차량, 농기계에도 소화기를 비치하여 우리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야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