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특강 실시
상태바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특강 실시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4.04.2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조선대서 1차 특강…당일 현장 접수 가능

[광주타임즈] 전효정 기자=광주시교육청은 23일 오후 7시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2024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1차 특강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변화하는 입시 환경 속 정확한 진학정보 제공으로 학부모의 입시 불안을 해소하는 한편 자녀의 자기 주도적 진로진학 설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다.

2024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대입 첫 걸음, 입시 현장에서 바라본 대입 준비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들여다보기, 입학사정관의 시선에서 본 합격과 불합격의 차이 ▲학생부교과전형 이해하고 수시 상담 준비하기 ▲독서를 통한 학교 속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수업과 독서를 연계한 학교 속 자기주도적 탐구학습 ▲고1~2학년 학부모 대상)2026~2027학년도 대입 준비하기 ▲중3 학부모 대상 2028학년도 대입 준비하기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올해도 유명 공교육 진학 전문가를 초청, 시의성 있는 특강을 펼친다. 대입의 기본부터 광주 학생들이 가장 많이 지원하는 학생부교과전형 등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대입 첫 걸음’이라는 주제로 다음 날 열리는 첫 강의에는 전국 최초 입학사정관 출신인 이혜림 광주시교육청 대입지원관과 전남대 김민자 입학사정관, 조선대 고은애 입학사정관이 강사로 나선다.

온라인 사전 신청 결과 455명의 학부모가 신청했다.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