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7일까지 30명 내외…강의·선진지 견학 등 진행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도시재생사업 생생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창업을 계획하거나 관심이 있는 화순군민을 대상으로 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오는 11월 7일까지로, 신청 자격 및 서류 등을 심사해 총 30명 내외의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총 6회차 교육으로 구성된 창업 아카데미는 사업계획서 실습 등 창업 관련 강의, 선진지 견학 및 멘토링 수업을 11월 14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할 계획이다.
모집공고는 화순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서와 주민등록초본 등 신청 서류를 참고해 화순군 도시재생지원센터(화순읍 진각로 118-2, 3층)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도시 재생 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청년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군민들의 역량을 강화해, 취·창업 활성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시재생사업 생생아카데미는 도시 재생대학,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반, 소상공인·시니어 크리에이터 교육 등 주민 역량 강화 및 공동체 활성화 교육 등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생생아카데미 관련 문의는 화순군 도시재생지원센터(061-379-3640) 또는 화순군청 도시과(☎061-379-363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