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꽃의 향연’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상태바
‘가을꽃의 향연’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 /박수현 기자
  • 승인 2023.10.1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km 이상 역대 최대 규모로 각각 5개의 컨셉 축제장
총 45개 각종 체험·행사·공연 등 다채로운 축제 풍성
오는 20~29일 10일간 가을꽃과 함께하는 쉼과 여유
1년 중 단 10일만 문 여는 ‘화순미림 야외카페’도 눈길

[광주타임즈]박수현 기자=화순군에 은은한 국화 향의 향연이 펼쳐진다.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가 화순고인돌공원(도곡면 효산리 및 춘양면 대신리) 일원에서 손님맞이를 준비한다. 

화순군은 기존 화순 남산공원 국화축제 장소를 과감하게 바꿔 4km가 넘는 역대 최대 규모의 공간에서 5개의 각기 다른 컨셉으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계획이다. 

축제의 주제는 ‘가을꽃과 함께하는 쉼과 여유’이다. 화순의 자랑이자 세계문화유산인 고인돌 유적지에서 수십만 송이 가을꽃을 감상하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잠깐의 휴식 시간을 보내자는 취지이다. 군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많은 이들이 축제장에 들러 잠깐의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공연, 전시, 체험 등 총 45개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 축제의 시작 세계거석테마파크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의 시작은 세계거석테마파크에서 시작된다. 오프닝의 사회는 전남 고흥 출신이자 현재 MBC 소속인 김귀빈 아나운서가 메인 진행으로 식전 공연, 개막식, 개막 축하쇼를 차례대로 진행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 개막 축하쇼의 출연진도 유명 가수 대거 출연한다. 출연진은 김용임, 테이, 브브걸, 나태주, 류지광 등이 출연해 축제의 열기를 한껏 끌어올린다.

유명 가수의 출연은 이걸로 끝이 아니다. 다음날 22일 개막 장소인 화순 세계거석테마파크 주무대에서 또다시 축제의 흥을 돋운다. 신용재, 박재정, 소찬휘, 데이브레이크, 이정권이 출연해 가을 풍경에 잘 어울리는 실력파 뮤지션 감성 공연을 펼친다. 축제의 주무대인 세계거석테마파크는 축제의 메인 존이 돼 각종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도 운영된다.

■ 9일간 펼쳐지는 동서양 음악 축제

월곡 저수지는 자연 친화적인 무대로 백 트러스가 없는 자연을 배경으로 한 무대이다. 조용한 음악과 클래식으로 자연과 하나 돼 물멍 등으로 마음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공연 프로그램으로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 클래식, 국악, 하모니카, 팝페라 등 각종 동서양의 음악 축제가 펼쳐진다.
또한, 5일간 하루도 끊임없이 지역민 화합의 축제, 화순지역가수의 트로트 공연도 진행된다. 총 28명의 트로트 가수와 색소폰 연주, 전자바이올린 연주 등으로 끊임없는 음악의 축제가 이어진다. 

화순 미림 해바라기 존.
화순 미림 해바라기 존.

■ 1년 중 단 10일만 OPEN 화순미림(美林) 카페

감성과 액티브를 조화시킨 젊은 감성의 체험 존과 1년 중 단 10일만 개장하는 화순미림(美林) 카페가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가을꽃의 대표인 국화의 향기를 입힌 국화 로스팅 커피와 각종 간식이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입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그늘막이 형성된 야외 테이블에서 국화 로스팅 커피와 간식을 함께 즐기며 화순 고인돌 유적지에 만개한 코스모스와 해바라기를 내려다보는 것도 화순 미림 카페의 색다른 즐거움의 포인트가 될 것이다.

이외에도 전시행사로 ▲서각 전시 ▲분재 전시 ▲시화전 전시 등 총 6개의 전시 행사가 준비돼있으며,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가을꽃 LED등 만들기 ▲가을꽃 수제 슬라임 ▲가을꽃 향기 주머니 ▲ 가을 꽃 캔들 만들기 ▲가을꽃 하바리움 만들기 ▲가을꽃 천연비누 만들기 ▲가을꽃 에코백 만들기 등 총 22개의 체험이 준비돼 방문객들이 잠시도 쉴 틈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됐다.

그 외에 각종 향토 음식 판매와 푸드트럭, 농특산물 판매 장터도 준비됐다. 또 ▲전국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한국 난 전국 전시대회 ▲어린이 이야기 그림대회 ▲전국 배드민턴대회 ▲세계산림치유대회의 부대행사도 열린다.

화순군 관계자는 “따스한 별이 깃드는 10월 잠시 여유를 찾아, 근처 고인돌 가을꽃 축제장을 찾아 일상의 활력을 찾길 바란다”며 “아름답게 물든 코스모스와 국화꽃을 벗 삼아 많은 추억을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의 메인 장소가 되는 화순고인돌유적지 주소는 화순군 도곡면 효산리 64이며, 주차장과 셔틀버스 이용 시간 안내 및 각종 자세한 정보는 화순군 축제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화순군청 관광체육실 축제기획팀(061-379-3575)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