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청하랑 상추 재배단지 조성 추진
상태바
고흥군, 청하랑 상추 재배단지 조성 추진
  • /고흥=유우현 기자
  • 승인 2023.05.2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주관 ‘신소득 원예특화단지 조성사업’ 공모 선정
30억 원 투입, 시설하우스 신축 등…신소득 작목 기대

[고흥=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전남도 주관 공모사업인 ‘2023년 신소득 원예특화단지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신소득 원예특화단지 조성사업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신소득 작물 육성과 생산기반을 조성해 고소득 시설원예 품목을 단지화하고 산업화 수요가 많은 기능성 채소를 확대 육성코자 전남도가 매년 1~2개소를 선정해 스마트 온실, 환경관리시스템 등 스마트팜 도입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고흥군은 신소득 원예특화단지 필요성을 인지하고 락투신이라는 항스트레스 성분 함량이 일반 상추 대비 2배 높아 신경 진정 효과 및 숙면을 유도하는 건강 기능성 품목으로 인정받고 있는 청하랑 상추품목을 발굴해 대상지 적정성 검토, 전문 용역기관 자문 등 꼼꼼한 준비를 통해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에 따라, 군은 올해부터 총사업비 30억원을 투입해 시설하우스를 신축 및 개보수해 3ha 규모의 기능성 채소인 청하랑 상추 특화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흥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과 연계한 유통 채널을 통해 원물을 납품하고, 향후 수면 유도 물질인 락투신 함량이 높은 특징을 활용해 기능성 식품 개발을 계획해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이 될 신소득 작목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