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도시관리공단 ‘동행’ 봉사단, 관내 취약계층에 ‘나눔 보따리’ 배송
상태바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동행’ 봉사단, 관내 취약계층에 ‘나눔 보따리’ 배송
  • /여수=박종락 기자
  • 승인 2023.01.1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 이하 공단) 직원으로 이루어진 ‘동행’봉사단 28명은 지난 14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여수 관내 취약계층 세대를 직접 방문해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전달 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11월 19일에 아름다운 가게와 업무 협약을 맺고 나눔의 문화운동 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동행’ 봉사단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행사는 독거노인과 조손 노인 가정 등 취약계층 세대에 라면, 화장지, 세제 등 생필품과 식료품으로 꾸려진 보따리를 전달하는 아름다운 가게의 정기나눔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는 30여 기관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150여 명이 참여했다. 그리고 전달된 보따리는 약 150개로 설 연휴를 앞둔 150여 가구의 소외이웃에게 전달됐다.

공단 관계 직원은 “동행 봉사단 참여를 통해 더불어 사는 삶의 소중함을 느끼고 있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시민과 상생하는 공기업에 한발 더 가까워 진 것 같아 자부심을 느낀다. 올해 설에는 모든 분들이 좀 더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의 진행을 맡은 여수시도시관리공단 김유화 이사장은 매년 나눔보따리 행사 의 성공적 진행에 기여해왔으며, 2022년 9월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이사장으로 취임한 후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의 사회책임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