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경, 설 연휴 해양 안전 특별 대책 추진
상태바
여수해경, 설 연휴 해양 안전 특별 대책 추진
  • /여수=박종락 기자
  • 승인 2023.01.0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귀성객·관광객 해양 안전관리 강화
여수해경이 해양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여수광양항 순찰을 하고 있다.    /여수해경 제공
여수해경이 해양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여수광양항 순찰을 하고 있다. /여수해경 제공

 

[여수=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여수해양경찰서는 설 연휴 기간 해상교통질서 확립과 해양 안전 문화 활성화를 위해 안전관리 특별 대책을 추진한다.

9일 여수해경에 따르면 설 명절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바다는 찾는 관광객의 해양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24일까지 해양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해경은 ▲다중이용선박 및 연안 이용객 현장 안전관리 강화 ▲해양 사고 신속 대응체계 구축 및 선제적 대응 ▲민생 침해범죄 특별단속 및 외사 활동 강화 ▲해양오염사고 대비·대응 및 예방 활동 등 맞춤형 해양 사고 예방 안전관리 특별 대책을 추진한다.

특히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는 비상대응반을 편성해 다중이용선박 항로 경비함정 전진 배치와 더불어 연안해역 취약지 집중 순찰과 해상 조난사고 긴급 대응 태세를 강화하고 민생 침해 범죄에 대해서는 강력히 단속할 예정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취약 해역 사전점검과 안전관리 강화로 선박 및 연안 사고 예방에 주력하고 지휘·감독 상황관리체계 확립을 통해 신속한 대응 태세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