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국방위 제1위원장 재추대
상태바
김정은 국방위 제1위원장 재추대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4.0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최고인민회의
[정치=광주타임즈] 북한은 9일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1차 회의에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을 재추대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1차 회의에서는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시었음을 내외에 엄숙히 선언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김 제1위원장을 변함없이 높이 추대한 것에 대해 “김일성-김정일 주의를 공화국의 유일무이한 지도사상으로 심화발전시키시고 천만군민의 정신력을 불러일으켜 선군혁명의 새로운 승리의 연대기를 빛내여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전체 인민 장병들과 인민들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의 표시”라고 설명했다.

통신은 또 “그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와도 오직 경애하는 원수님만을 단결의 유일 중심, 영도의 유일 중심으로 높이 모시고 따르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불변의 의지를 과시한 역사적 사변”이라고 부연했다.

앞서 북한은 2012년 4월 최고인민회의 제12기 5차 회의에서 김 제1위원장을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으로 추대한 바 있다.

한편 이날 1차 회의에서는 지난달 선거에서 뽑힌 대의원 687명이 만수대의사당에서 국방위원회와 내각 등 국가 기구에 대한 인사문제, 예·결산, 헌법 개정, 정부조직 개편 등의 안건을 처리할 것으로 보인다.

북한의 헌법상 최고주권기관인 최고인민회의는 법률의 제·개정뿐 아니라 대내외 정책의 기본원칙 수립, 국방위원회와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내각 등에 대한 인사권과 예결산 권한 등을 갖고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