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SNS 군민 소통 앱’ 개발 추진
상태바
강진군 ‘SNS 군민 소통 앱’ 개발 추진
  • /강진=유우현 기자
  • 승인 2022.10.1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 접수·처리 결과 실시간 공유…내년 상반기까지 구축

[강진=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강진군이 ‘SNS 군민 전용 소통 모바일 앱’ 개발에 나서며 본격적인 군민과의 실시간 소통 체계를 확립한다.

모바일 앱이 개발되면 군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민원 접수에서 처리결과까지 일련의 과정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으며 양방향 소통으로 문의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지원사업, 교육, 각종 행사 등 군민 맞춤형 통합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군민 참여형 통합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강진군은 민선8기 복잡한 형식과 절차가 존재하는 기존 체계의 한계를 극복하고, SNS를 통한 군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SNS소통팀’을 신설하고 소통을 강화해 왔다. 

SNS소통팀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활용해 육아, 청년, 소상공인, 기관·사회단체 등 다양한 소규모 소통방을 개설하고 군민과 실시간으로 소통해 왔으며 관심사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지역 현안 문제에 대해 군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게 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앱 개발은 SNS를 통한 소통에서 더욱 확대해 지속가능하고 일원화된 창구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앱 개발 예산을 확보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소통·연결·창조의 신 강진’이라는 군정 슬로건처럼 강진의 미래를 여는 열쇠는 군민과의 소통”이라며 “군과 군민을 하나로 잇는 채널 구축으로 군민은 능동적인 군정 참여가 가능하며 군은 현장의 소리를 귀 담아 듣고 반영해 그 어떤 지자체보다 앞서가는 차별화된 군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