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튼 담양캠퍼스, 기지개 편다
상태바
페이스튼 담양캠퍼스, 기지개 편다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1.11.0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초 홍보관 열고 입학 상담 예정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군 담빛문화지구에 들어설 ‘페이스튼 국제학교(이하 페이스튼)’가 2024년 봄 학기 개원을 목표로 학교 교육관과 홍보관 준공을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페이스튼은 10년 전부터 운영 중인 용인 수지에 위치한 페이스튼 수지캠퍼스에 이어 담양캠퍼스 개원을 위해 지난 6월과 10월 교육관과 학교 홍보관 건축 허가를 받아 학교 건립과 학생 모집을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다.

페이스튼은 지난 2017년 6월 담빛문화지구 내 담양캠퍼스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담양군과 체결한 이후 학교 건립을 위한 건축 설계에 착수해 본관, 교실, 홍보관에 이어 기숙사, 체육관 등 부대시설 설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주전남뿐만 아니라 전국의 관심이 높아진 페이스튼 담양캠퍼스는 오는 2022년 초 홍보관을 준공하고 본격적으로 학생 모집을 위한 입학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페이스튼 담양캠퍼스는 학년 당 100명씩 초등 5년, 중등 3년, 고등 4년으로 운영할 계획이나, 입학 상담 이후 구체적인 모집 규모를 확정할 예정이다.

페이스튼은 지난 2010년 용인시 수지에 페이스튼 국제학원을 설립해 올해 10회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올해 졸업생 41명 전원이 미국 코넬대, 에모리대, 토론토대, 조지아공대 등을 비롯한 세계 유수의 명문대학에 최종 합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