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지방선거 역대최대규모 후보 출마"
상태바
이정희 "지방선거 역대최대규모 후보 출마"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1.1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광주타임즈]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가 16일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역대 최대규모 후보를 출마시키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신년기자회견을 열어 "진보당은 우리 민중을 믿고 이번 지방선거에 역대 최대 규모의 후보를 출마시키겠다"고 말했다.

그는 "박근혜정권은 아예 진보당의 지방선거 출마 자체를 막으려고 정당활동정지가처분신청까지 했지만 노동자 농민 서민들이 진보당 풀뿌리 정치인들에게 보내오신 신뢰는 어떤 방해공작으로도 무너뜨릴 수 없다"며 "진보당 후보들은 박근혜정권의 민주주의 파괴에 맞서는 선명 진보야당의 전령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진보당 후보들이 나선 전국 곳곳에서 박근혜 독재 반대의 구호가 터져 나올 것"이라며 "다가오는 3월부터 당을 선대위체제로 전환하고 진보당이 노동자 농민 서민들과 쌓아온 단단한 믿음의 실체를 선거 결과로 다시 확인시켜드리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그는 또 이석기 의원 내란음모 의혹 사건에 관해선 "진보당이 내란음모조작사건에서 이기면 종북공세를 끝내고 국정원장을 교체하고 국정원 수사권을 제거하는 길이 열릴 것"이라며 "이는 140석 넘는 의석을 가지고도 힘 잃고 쪼개져 고사 직전까지 몰린 야권을 살려내는 일"이라고 견해를 밝혔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