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아르미쌀' 2년 연속 브랜드 쌀 선정
상태바
장흥군 '아르미쌀' 2년 연속 브랜드 쌀 선정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1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광주타임즈] 서영진 기자 = 장흥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2013년 best 12 고품질 전국 브랜드쌀 평가'에서 정남진 장흥 대표 브랜드인 ‘아르미쌀’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전국 12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르미쌀‘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러브(Love)米로 지정 받게 되어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이게 되었다.

전국 1870개 브랜드 쌀 중 시.도 추천을 거친 4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는 쌀 품위 및 품종 혼입율, 전문가.소비자 식미평가, 생산현장 평가 등이 연중 지속적으로 이루어졌는데 그동안 장흥군농업기술센터와 정남진통합RPC에서는 균일한 제품생산을 위해 품종선택에서부터 토양관리.재배.건조.가공.유통의 체계적인 관리 등 현장지도에 주력했을 뿐 아니라 농업기술센터에서 원료곡에 대한 단백질 함량 등 정밀분석을 통하여 최고 품질쌀이 될 수 있도록 품위관리에 노력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장흥군은 그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해왔던 친환경농업을 꾸준히 실천해 왔던 결과라 분석하면서 앞으로 러브(Love)米로 등극한 '아르미쌀'은 수도권을 비롯한 대도시 소비자들에 높은 인기로 소비 촉진이 이루어져 지역의 농가 소득증대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장흥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르미쌀’에 대한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통하여 전국 최고의 명품 쌀로 육성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