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세무공무원 직무연찬.연구과제 발표
상태바
장흥군, 세무공무원 직무연찬.연구과제 발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1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광주타임즈] 서영진 기자 = 장흥군은 지방세 비과세 감면제도 개선방안 및 자동이체 가입 우수 사례 등을 담은 연구과제 발표회를 지난 12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연초 세정업무 운영 계획에 따라 4월부터 시작해 12월 지방세 비과세 감면 제도개선 과제 발표에 이르기까지 총 3차례에 걸쳐 군과 읍.면 세무공무원들이 과제를 선택.발표함으로써 직원 상호간의 정보 공유 및 세무공무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마련했다.

이날 발표 과제는 그 동안 세정업무를 추진하면서 쟁점이 되는 사항을 업무중요도나 꼭 숙지해야 할 만한 사례를 중심으로 '지방세 비과세 감면분야 주요 운영사례 및 개선방안'에 대해 발표했으며, 읍면에서도 특수시책으로 추진한 출향 향우를 대상으로 고향에 계신 부모님의 지방세를 자동이체 가입토록 하는 지방세 효도납부 운동 전개, 관외거주 납세자에 대해 회송용 봉투를 넣어 자동이체 신청안내문을 발송해 가입을 유도시키는 등 다양한 자동이체 가입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이밖에도 2014년 지방세3법 개정내용과 지방소득세 독립세 전환 및 종합부동산세 지방세 전환에 따른 주요내용 설명 등을 실시해 앞으로 변화되는 지방세 업무에 대한 관심과 홍보를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찬회 실시로 세무공무원의 자질이 많이 향상됐음을 실감하며 세무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시책사업 추진에 끊임없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