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
상태바
수돗물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8.2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ㆍ주부 대상 수돗물 체험캠프 '인기'

[광주=광주타임즈] 장승기 기자 = 광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여름방학 기간에 초등학교 5~6학년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수돗물 체험캠프’와 주부를 대상으로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수돗물교실’을 열었다.

이번 어린이수돗물 체험캠프와 주부수돗물교실은 어린이 57명과 주부 51명이 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를 직접 방문해 정수시설 견학과 현미경 관찰, 흐린물 여과해보기, 주부들이 궁금해 하는 수돗물 수돗물상식 등 실습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주부가 함께 참여하는 ‘수돗물은 그냥 마셔도 되나요?’, ‘수돗물은 어떻게 만들어 지나요’ △어린이가 참여하는 ‘수돗물에 대한 과학상식’, 수돗물 생산 모형을 이용한 ‘흐린물 여과해 보기’, ‘물속생물 신기해요’, ‘수서곤충 표본 만들기’, ‘현미경 관찰’ △주부가 참여하는 ‘수돗물 이해하기’, ‘수돗물에 대한 궁금한 점 알아보기’, ‘우리집 수돗물 검사체험’ 등 맞춤형 주제로 운영됐다.

특히, 상수원 녹조현상으로 관심이 높은 남조류와 녹조류를 직접 현미경으로 관찰하고 살아있는 수서곤충으로 수질을 평가하는 등 직접 체험하고 학습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어린이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주부들도 수돗물을 직접 검사하며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을 풀었다.

시 상수도본부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어린이와 학부모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흥미와 과학적 이론을 접목한 내용으로 진행했다.”라며 “캠프를 통해 참가자들의 수돗물에 대한 이해가 높아져 수돗물 신뢰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