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 개최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4.10.1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오전 세계지질공원 인증 6주년 기념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인 무등산 정상부. /뉴시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인 무등산 정상부. /뉴시스

 

[광주타임즈]최현웅 기자=광주시는 전남도·담양군·화순군 등과 함께 무등산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 6주년을 기념해 제3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를 13일 화순군과 담양군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전국 1187명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13일 오전 7시40분 금호화순리조트 앞 공용주차장을 출발해 화순군 백아면 수리1교를 지나 담양군 가사문학면 인암삼거리에서 반환한 뒤 금호화순리조트로 돌아오는 코스다.

이번 대회에는 윤여춘 대한육상연맹부회장과 마라톤 인플루언서 김동욱씨 등이 참가해 구호로 내건 ‘자연을 달린다’처럼 보고 뛰고 즐기는 행사로 진행하며, 유튜브를 통해 3시간 생중계한다.

이날 유튜브 라이브방송에서는 지질공원 특화마을인 지오빌리지에서 나오는 지오푸드를 재배하는 농민과 생산자에 대한 이야기도 담는다.

또 방송 중간에는 화순 쌀, 담양 한과, 전남농협 친환경쌀 등 지역의 특별한 먹거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장에 마련된 무등산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홍보부스에서는 화순 북면 서유리 공룡화석지를 모티브로 제작한 공룡발자국 모형 방향제 기념품과 2025년 무등산권 지질명소 탁상 달력 등을 배부할 계획이다.

대회 시상금은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고광완 광주시 행정부시장은 “마라톤 참가자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완주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