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양조, 국가 통계 발전 공로 인정
상태바
보해양조, 국가 통계 발전 공로 인정
  •   /차아정 기자
  • 승인 2024.09.0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0회 통계의 날’ 기념행사서 국무총리상 수상

[광주타임즈]차아정 기자=보해양조는 2일 통계청 주관 ‘제30회 통계의 날’ 기념행사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통계의 날’은 통계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통계업무 종사자의 자긍심과 사기를 북돋으려 1995년 9월 1일 제정됐다. 2009년부터는 통계법에 근거한 정부 기념일로 격상됐다.

기념식에는 이형일 통계청장, 김동욱 한국통계학회장 등 통계 관련 인사 1000여명이 참석했으며, 보해양조를 비롯해 국가통계 발전에 기여한 통계작성기관, 응답 사업체, 가구 부문 등 통계유공자와 단체가 표창을 받았다. 보해양조는 이희종 생산기획본부장이 회사를 대표해 수상했다.

보해양조는 ▲1992년부터 통계청에 신속하고 정확한 통계 자료 제공 ▲사업체 시설 견학을 통한 통계 실무교육 기회 제공 ▲자사 제품을 이용한 대규모 통계조사 홍보 등 통계 조사업무 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번 수상은 국가통계의 체계적 관리와 국내 주류산업 정보의 신뢰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국가통계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철저한 데이터 관리와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