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상, 전국상업경진대회 수상
상태바
전남여상, 전국상업경진대회 수상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3.09.1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종목 금3·은4·동7 획득, 전 종목 수상 쾌거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서 전종목 메달을 획득한 전남여상 학생들.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제공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서 전종목 메달을 획득한 전남여상 학생들.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제공

[광주타임즈] 전효정 기자=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가 지난 14~16일 경남 진주시에서 열린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4개, 동메달 7개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남여상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 주관해,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들이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직업인으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전남여상은 이번 대회에서 ▲ERP(전사적 자원관리) ▲세무실무 ▲취업 설계 프레젠테이션 ▲경제 골든벨 ▲대회 홍보 크리에이터 5개 종목에 참가해 총 14개 상을 획득했다. 

특히 ‘경제 골든벨’ 종목에서는 금메달 2, 은메달 1, 동메달 3개를 얻어 참가자 전원이 수상했고, ‘대회 홍보 크리에이터’ 종목에 팀으로 출전한 콘텐츠창업과 학생들은 역대 첫 수상의 쾌거를 얻었다.

전남여상 최규명 교장은 “3년 연속 ‘경제 골든벨’ 전원 수상은 직업교육에 관심을 갖고 지도해 주신 선생님들과 성실히 따라와 준 학생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다”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인성과 역량을 두루 갖춘 상업 인재 양성에 더욱 힘써 상업계 고등학교의 전성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