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동초등학교, 흡연 예방 캠페인 실시
상태바
목포동초등학교, 흡연 예방 캠페인 실시
  • 목포=김양재 기자
  • 승인 2023.06.0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 김양재 기자= 목포동초등학교는 지난달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흡연 예방의 중요성과 금연 의식을 높이기 위해 교직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등교맞이 흡연 예방 캠페인‘ 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날 캠페인은 목포동초등학교 학생회가 주축이 돼서 운영된 행사로 담배연기 없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담배는 싫어요, 피우지 맙시다’ 등의 구호를 외치고 흡연 예방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금연의 필요성을 홍보한 행사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늘 흡연 예방 캠페인 활동을 하면서 담배의 해로움에 대해 한 번 더 알게 됐다.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을 포함한 가까운 사람들에게 금연하라고 말해주고 싶다. 모두 금연을 해서 자신의 건강을 지켰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목포동초등학교 학생회는 세월호 추모 행사,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등굣길 안전 캠페인 등 매월 정기적인 학생회를 통해 협의된 내용을 전체 학생들과 함께 직접 실천할 수 있는 행사를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 달에는 테마데이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목포동초 조수일 교장은 “이번 캠페인은 학교 구성원 모두가 흡연에 대한 위험성을 깨닫고 예방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는 좋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담배 연기 없는 안전한 학교를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