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탄력
상태바
광양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탄력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5.1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영채비㈜와 공공청사·공영주차장에 충전시설 약 100여 기 보급·관리 업무협약 체결
광양시는 지난 15일 대영채비㈜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광양시 제공
광양시는 지난 15일 대영채비㈜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광양시 제공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시의 공공청사와 공영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시설이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광양시는 지난 15일 정인화 광양시장과 정민교 대영채비㈜ 대표이사 등 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광양시는 공공청사 및 공영주차장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위한 부지를 유상으로 제공하고, 대영채비는 20억 원 상당을 투자해 해당 부지에 급속 30기를 포함한 전기차 충전시설 약 100여 기를 설치하고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영채비는 지난 3월 공모한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운영 민간투자 사업 선정업체다.

이 업체는 전기차 충전시설 직접 생산·판매와 24시간 콜센터 서비스 운영, 정기적인 A/S관리 등 안정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편리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민교 대표는 “광양시의 행정지원을 바탕으로 충전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구축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차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해소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기차 운전자들의 편의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충전 인프라 확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