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1회용품 없는 청사’ 운영 확대
상태바
해남군 ‘1회용품 없는 청사’ 운영 확대
  • /해남=유우현 기자
  • 승인 2023.05.1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유관기관 20곳과 다회용기 사용 실천 업무협약 체결
해남군은 지난 12일 관내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20개소와 함께 1회용품 없는 청사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남군 제공
해남군은 지난 12일 관내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20개소와 함께 1회용품 없는 청사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남군 제공

[해남=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해남군이 추진하고 있는 해남형 ESG 확산이 속도를 높이고 있다.

해남군은 지난 12일 관내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20개소와 함께 1회용품 없는 청사를 운영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참여기관은 청사 내에서 1회용품 반입 및 사용을 금지하고, 각종 회의 및 행사 시 1회용품 사용이 아닌 다회용기 사용을 적극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공공기관과 유관기관에서부터 1회용품 줄이기를 시작함으로써 전 군민이 참여할 수 있는 확산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협약식에는 해남군을 비롯해 해남군의회, 해남교육지원청, 전남도교육청학생교육원, 해남교도소, 해남소방서, 해남고등학교, 해남공업고등학교, 한국전력공사해남지사, 한국농어촌공사 해남완도지사, 국민건강보험공단 해남진도지사, 농협중앙회 해남군지부, 해남진도축산업협동조합, 해남군수산업협동조합, 해남군산림조합, 광주은행해남지점, 해남우리신문, 해남군가족센터, 해남종합사회복지관,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주) 등 20개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이 참여했으며, 종이를 사용하지 않고 전자서명을 통한 협약을 진행했다.

해남군은 민선8기 해남형 ESG 가치 확산을 위해 지난해 해남형 ESG 비전선포식과 함께 5대 정책과제와 5대 실천과제를 선정, 적극 추진해 오고 있다. 해남군 청사와 산하기관 청사는 지난해 9월부터 1회용컵 반입 및 사용 금지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으로 범위를 확대했다.

명현관 군수는“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미래 후손들에게 더 나은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겠다는 마음으로 해남형 ESG에 동참해 주신 기관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1회용품 제로 청사 운영을 더욱 확대해 1회용품 제로 해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