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거금도 햇양파 20t 완판’
상태바
고흥 거금도 햇양파 20t 완판’
  •      /고흥=유우현 기자
  • 승인 2023.05.0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지역축제 연계 농산물 라이브커머스 진행 성과 톡톡

[고흥=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이번 고흥우주항공축제와 연계한 ‘고흥몰’ 라이브커머스에서 거금도농협(조합장 추부행)과 협력해 판매한 결과 거금도 햇양파 20t을 판매하는 실적을 올렸다.

이번 4년 만에 열린 우주항공축제에서 첫 번째로 ‘거금도 햇양파’ 라이브방송을 실시한 결과 동시접속자는 11만 4000여 명을 기록하면서 뜨거운 반응과 함께 준비한 햇양파가 완판되면서, 거금도 농협에서는 택배 상차에 박차를 가했다.

특히, 거금도 햇양파는 매운맛이 없어 생식용과 김치, 장아찌용으로 소비자들에게 굉장히 높은 호평을 받았다.

공영민 군수는 돈이 되는 축제가 지역 경제 활성화 답이다! 라는 CEO 마인드로 앞으로도 각종 축제, 행사 시 ‘고흥몰’과 연계해 고흥의 우수 농수축산물을 널리 알리고 농어민은 양질의 상품을 생산하는데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행정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거금도농협 추부행 조합장은 “작년 도매시장 양파 반입 자제와 40ha의 산지 폐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다”며 “이번 라이브판매 2000박스 목표를 넘어 4000박스 판매를 이룬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거금도 햇양파뿐 아니라, 고흥군의 품질 좋고 맛 좋은 농수특산물이 전 국민과 세계인이 자주 접할 수 있도록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고흥몰’ 운영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5월중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한 ‘제가버치’ 행사에서도 5000박스 한정 온라인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