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회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대성황’
상태바
제43회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대성황’
  • /진도=조영진 기자
  • 승인 2023.04.2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수만명 방문…70여종 다양한 볼거리·체험 행사 인기

[진도=광주타임즈]조영진 기자=‘소망의 땅, 기적의 바다로’ 제43회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열린 축제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간 진도군 고군면 회동리 일대에서 펼쳐졌다.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K-명예관광축제 명성에 걸맞게 외국인 관광객을 포함해 수만명이 방문했다.

군은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SNS 이벤트와 축제기간 스탬프 랠리 이벤트를 진행, 당첨자와 미션 수행자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과 ‘여가 진도여1’ 책을 줬다.

축제 개막식 무대에는 진도 출신 가수 송가인, 세계적인 비보이그룹 ‘진조크루’가 올라 방문객들과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70여종의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도 인기를 누렸다.

진도에서만 볼 수 있는 진도 씻김굿, 남도들노래, 진도북놀이, 강강술래, 다시래기, 조도닻배노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민속공연을 선보였다.

글로벌존은 글로벌 음악여행, 탤런트 쇼, 응답하라! 모세의 기적, 씨름·림보 대회, 컬러풀 진도 등 글로벌 프로그램 확대와 외국 관광객들의 활발한 참여로 큰 웃음을 선사했다.

또한 최신 미디어 아트 기술로 빛과 영상을 활용한 신비의 바닷길 미디어아트 야간 콘텐츠를 운영,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진도 신비의 바닷길을 기하학적인 점·곡선·면의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물과 빛의 순환으로 실제 진도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효과 등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진도울금, 구기자, 검정쌀, 김, 미역, 다시마 등 우수한 농수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판매장에는 많은 관광객이 몰려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24일 “4년 만에 개최되는 축제인만큼 누구나 와서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청정바다 진도 만의 민속문화와 예술, 수려한 풍광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