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정남진장흥 전국 마라톤 대회 ‘성료’
상태바
제17회 정남진장흥 전국 마라톤 대회 ‘성료’
  • /장흥=유우현 기자
  • 승인 2023.04.2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동호인·지역민 2000여 명 참가
23일 제17회 정남진장흥 전국 마라톤 대회에 참석한 선수들이 출발 신호에 맞춰 출발을 하고 있다.                             /장흥군 제공
23일 제17회 정남진장흥 전국 마라톤 대회에 참석한 선수들이 출발 신호에 맞춰 출발을 하고 있다. /장흥군 제공

[장흥=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제17회 정남진장흥 전국 마라톤 대회가 23일 장흥군 탐진강변에서 열렸다.

장흥군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전국 마라톤 동호인과 지역민 2000여 명이 참가했다.

대회는 풀코스와 하프코스, 10㎞ 단축코스, 5㎞ 건강코스까지 4개 그룹으로 나눠 치러졌다.

선수들은 오전 8시 20분 간단한 개회식을 갖고 스트레칭 체조 후 8시 50분부터 차례로 출발했다.

5km 건강코스 출발 전에는 지역 어린이들과 주요 참석 인사들이 통일기원 피켓을 손에 들고나와 평화의 비둘기를 날려보내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장흥군은 대회 당일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마라톤코스 구간에 모든 차량을 통제했다. 

부산면을 지나 지천터널, 유치면에 이르는 구간에는 자원봉사자가 배치돼 물과 이온음료 등을 공급했다.

구간마다 거리 응원단이 모습을 보이는 등 전체적으로 안전한 대회 운영이 눈길을 끌었다. 행사현장에서는 지역민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이 두부, 막걸리 등 푸짐한 향토음식을 제공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마라톤 영웅 이봉주 선수도 행사에 참석해 팬 사인회를 여는 등 전국 마라톤 동호인을 위한 축제의 장이 만들어졌다.

한편, 장흥군은 지난 22일 ‘정남진에서 중강진까지’ 통일기원 행사가 열려 마라톤 대회의 성공개최와 평화통일의 염원을 모았다.

탐진강변에서 풍물놀이로 문을 연 행사는 정남진전망대로 자리를 옮겨 평화 비둘기 풍선 날리기, 박 터트리기 등 통일기원 행사로 이어졌다.

특히, 이날은 통일기원 퍼레이드에 나선 70여대의 오토바이 행렬이 참가자들의 눈길을 이목을 끌었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대회는 장흥군이 통일 시작의 땅, 그리고 스포츠와 관광의 메카임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안전하게 대회를 마칠 수 있도록 협조해준 참가자와 군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