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민선 8기 공약실천계획 ‘우수’
상태바
장성군, 민선 8기 공약실천계획 ‘우수’
  •  /장성=유우현 기자
  • 승인 2023.04.1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평가서 ‘A등급’ 획득

[장성=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장성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3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를 획득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 따르면, 올해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선거공약 실효성과 실천 가능성을 중점 평가했다. ▲갖춤성 ▲민주성 ▲투명성 ▲공약일치도 4개 분야 35개 세부지표를 기준 삼아 2차에 걸친 세밀한 검증을 진행했다.

장성군은 지난해 7월 민선8기 출범과 함께 7개 분야 55개 공약을 확정하고 전군민 일상회복지원금 30만 원, 소상공인 코로나극복지원금을 신속하게 지급한 바 있다. 이후 예산 6000억 원 시대 달성, 생활민원예산 2배 증액, 장성 최초 공식 온라인 쇼핑몰 ‘장성몰’ 운영, 세종사무소 설치 등 8개 공약을 완료하며 순항 중이다.

공약에 관한 정보는 장성군 누리집에 게재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민선8기 군정 목표와 핵심공약, 우리동네 공약지도, 연차별 투자계획, 분야별 세부실천계획 등이 수록돼 있다.

군민 의견 청취와 소통에도 무게 중심을 뒀다. 지난해 장성군은 군 최초로 공약실천계획 군민평가단을 구성해 운영했다. 공약실천계획에 대한 군민 검증으로 투명성을 높이는 한편, 평가단의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앞으로도 군민과의 약속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속도감 있는 공약 추진으로 새로운 장성시대를 열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