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스탬프랠리’ 이벤트
상태바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스탬프랠리’ 이벤트
  • /진도=조영진 기자
  • 승인 2023.04.1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아리랑·북놀이 등 문화유산 6종 체험…완주자에 ‘여가 진도여 1’ 책 제공

[진도=광주타임즈]조영진 기자=진도군은 오는 20일부터 열리는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와 연계해 ‘진도 문화유산 6종 스탬프랠리’ 이벤트를 개최한다.

스탬프랠리는 진도 문화유산인 진도아리랑, 진도씻김굿, 진도북놀이, 진도소포걸군농악, 진도엿타령, 진도 서화 등을 체험하고 6종의 스탬프를 획득하는 프로그램이다.

무료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스탬프 미션 장소는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현장으로 완주자에게 ‘여가 진도여 1’ 책자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여가 진도여 1’ 책자는 진도군이 축제 성공 개최를 위해 제1회 진도 바닷길 소망 포토에세이 전국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58편을 출판한 책이다.

군은 축제 기간 동안 관광객들이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민속문화예술특구인 보배섬 진도군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찬란한 무형문화유산을 즐기면서 특별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진도군 관광과 관계자는 “올해로 43회째인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를 계기로 진도 민속·문화의 우수성과 매력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스탬프랠리 참여를 통해 보다 재미있게 축제를 체험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는 ‘소망의 땅, 기적의 바다로!’란 주제로 ▲바닷길 만남 한마당 ▲소망의 조약돌 바닷길 체험 ▲EDM 올나잇 스탠드 쇼 등 총 70여종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