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체전·장애인체전 도민 응원단 참여하세요
상태바
전국체전·장애인체전 도민 응원단 참여하세요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3.03.3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박준호 기자=전남도는 10월과 11월 개최하는 제104회 전국체전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을 도민이 함께 즐기는 화합과 감동체전으로 만들기 위해 함께 뛸 도민 응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4월 1일부터 7월 28일까지 4개월간이다. 전남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도민이라면 누구나 22개 시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할 수 있다.

4천200명을 선발하며 선발된 도민 응원단은 오는 9월부터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이 끝날 때까지 활동하게 된다.

도민 응원단은 경기장별 경기 관람과 열띤 응원으로 참가 선수단의 사기를 높여 활기찬 대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경기장 환경 정비, 올바른 경기 관람 문화 정착 캠페인, 체전 홍보 등 기초질서 확립 활동을 펼치게 된다.

전남도는 도민 응원단에 응원 용품을 지원하고 응원 참여 시간을 봉사활동 실적으로 인정해줄 계획이다. 대회 종료 후에는 우수 응원단을 선정해 도지사 표창도 할 방침이다.

도민이 함께 즐기는 화합과 감동체전을 위해 전남도와 도교육청, 도체육회, 3개 기관은 도민 응원단과 함께 학생 응원단과 체육단체 응원단을 구성해 운영한다.

학생 응원단은 지역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도교육청이 운영을 주관하며, 현장 체험학습이나 동아리 활동 형태로 경기 관람과 응원활동을 펼친다. 체육단체 응원단은 도 체육회 주관으로 생활 체육인 등을 모집해 상대적으로 관심이 낮은 종목에 응원 활동을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