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광주 군공항 무안이전…비전꾸러미 내놔야”
상태바
김영록 “광주 군공항 무안이전…비전꾸러미 내놔야”
  • /유우현 기자
  • 승인 2023.03.28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지사, 광주 군공항 민간공항과 함께 무안 이전 입장 밝혀
“광주시가 비전꾸러미 내놓으면 지역민들 설득 자신 있다”

 

[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김영록 전남지사가 전남 일부 지자체의 광주 군공황 유치 활동에도 별다른 입장을 내지 않고 숙고하다가 무안공항으로 광주 군공항을 이전해야 한다고 공식입장을 밝혀 주목된다.                

28일 전남도에 따르면 김영록 지사는 전날 남도일보와 인터뷰를 통해 국회 국방위원회 법률안심사소위 심의를 앞두고 있는 ‘광주 군공항 이전 특별법’에 대해 “특별법이 만들어지면 군공항 이전 문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지만 특별법이 제정된다고 모든게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특별법이 통과되면 중앙정부와 광주시가 지역개발사업, 공공기관 이전 등 종합적인 비전이 담긴 확실한 꾸러미를 내놔야 한다”며 “전남은 준비가 돼 있는 만큼 광주시가 그런 부분들을 보완해준다면 충분히 지역민들을 설득해낼 자신이 있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무안공항과 연계한 광주 군공항 이전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이는 광주 군공항과 민간공항의 무안국제공항 동시 이전을 의미한다.

김 지사는 “광주 군공항 이전 후보지로 무안군과 함평군 등이 거론되고 있지만, 도민 여론조사를 보면 (광주 군공항이)무안으로 와야 한다는 여론이 크다”며 “무안국제공항도 이대로만 갈 수 없고 활성화를 위해선 하루빨리 군공항(민간공항 포함) 이전 문제가 해결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종합적인 지원책이 마련되면 무안군민들의 의견을 잘 들어서 추진해야 할 문제”라면서 “무안군민들도 잘 판단해야 할 시기고, 결국 무엇이 지역의 미래 비전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에 대해 잘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0년 후를 생각해보면, 새만금국제공항이 신설되고 가덕도 신공항도 생기는 상황에서 무안국제공항 역시 앞으로 10년 내에 확실하게 자리를 잡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