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촉식
상태바
광주교육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촉식
  • /임창균 기자
  • 승인 2023.03.2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학교·학급 대상 매월 1회 ‘정기·특별현장지원’ 실시
광주시교육청이 ‘2023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촉식·협의회’를 개최했다.
광주시교육청이 ‘2023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촉식·협의회’를 개최했다.

 

[광주타임즈]임창균 기자=광주시교육청이 28일 특수교육지원센터 3층 연수실에서 ‘2023학년도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촉식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2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2023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장애학생의 인권보호 및 인권침해를 예방해 모두가 안전한 광주교육 실현을 목표로 한다. 중등특수교육과 김선성 과장을 단장으로 특수교육전문가, 성교육전문가, 사회복지사, 특수학교 교감, 장애인권상담전문가, 광주경찰청 여성청소년과 팀장, 보호자 대표 등 전문성 있는 인력 19명으로 구성했다.

 특히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을 대상으로 매월 1회(특수학교 연 2회) ‘정기현장지원’과 학교폭력 및 인권침해 등 사안이 발생할 때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특별현장지원’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인권지원단 위원들의 전문성을 활용한 ‘학생 및 보호자 1:1 맞춤형 사례관리지원’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의 역할 및 운영방안 ▲2022년 인권지원단 학교 현장 지원 점검 결과 공유 ▲더봄학생(학교(성)폭력이나 아동학대 등의 인권침해 경험이 있거나 다양한 외부적 환경에 의한 인권침해 가능성이 높은 학생) 지원 방안 ▲인권보호를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력방안 모색 등의 안건에 대한 다각적이고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또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으로서 인권보호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해 장애인권 슬로건을 낭독하고 실천의지를 함께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