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사랑나눔 헌혈행사’ 진행
상태바
광양제철소 ‘사랑나눔 헌혈행사’ 진행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3.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7명 임직원, 생명나눔 실천…26년간 2만 6475명 참여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포스코 광양제철소가 지난 22일 광양제철소 복지센터와 생산종합관제센터에서 ‘사랑나눔 헌혈행사’를 진행하며 따뜻한 생명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헌혈행사는 저출산과 인구 고령화로 인해 헌혈 가능 인구가 감소함에 따라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진행됐다.

광양제철소는 내 생산종합관제센터와 복지센터 두 곳에 헌혈버스를 배치해 보다 많은 직원들이 편리하게 헌혈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57명의 임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했으며, 헌혈이 힘든 직원들은 과거 헌혈에 참여해 받았던 헌혈증을 기증해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탰다.

이날 헌혈행사로 누적 2만 6475명이 달성했으며 헌혈증은 총 26매가 기부돼 지금까지 기증된 헌혈증은 총 1만 1062매가 됐다.

헌혈에 동참한 한 광양제철소 직원은 “나의 작은 참여가 누군가에게는 새 생명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헌혈에 참여했다”며 “건강이 허락하는 한 앞으로도 꾸준히 헌혈에 참여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1998년부터 26년간 ‘사랑나눔 헌혈행사’를 매월 자체적으로 개최해 왔으며, 2015년과 2021년 헌혈문화 조성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헌혈행사뿐 아니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화재감지기 설치 등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회사 실천을 위해 적극 노력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