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고향사랑기부금 1억 원 돌파
상태바
해남군 고향사랑기부금 1억 원 돌파
  • /해남=유우현 기자
  • 승인 2023.02.2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2명 기부 참여…해남미소와 함께하는 기념 이벤트 개최

[해남=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해남군이 지난 22일 기준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1억원을 돌파했다.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53일만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운영에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해남군에는 지금까지 332명이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해 1억 60만원을 기부했다.

금액별로는 총 기부자의 78%인 259명이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10만원을 기부했고, 1인당 평균 약 30만원을 기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대 금액인 500만원 기부자도 10명에 달한다.

지역별로는 서울 70명, 전남 66명, 경기 64명 순으로 수도권에 거주하는 기부자가 전체 기부자의 과반수를 차지했다.

특히 기부자들이 선택한 답례품으로는 쌀, 해남사랑상품권, 고구마빵, 고구마, 곱창김 순으로 주로 해남의 대표 농특산물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해남군은 고향사랑기부금 모금액이 1억원 달성에 따라 해남미소와 함께하는 고향사랑기부금 1억원 달성 기념 이벤트를 추진한다.

오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해남군에 고향사랑기부금을 10만원 이상 기부하고 이벤트 행사에 참여한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해남군 직영쇼핑몰인 해남미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상품권 1만 포인트가 주어진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남군 및 해남미소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남군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 인식 제고와 기부자 예우를 위해 해남 방문시 우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해남사랑군민증 발급을 준비 중에 있으며‘~23번째 고향사랑기부자를 찾아서’이벤트, 고향사랑 명예의 전당 조성 등 다양한 시책도 추진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전국의 향우들과 해남을 응원하는 국민들의 정성이 모아져 단기간내 1억원 달성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고향기부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과 함께 기념 이벤트 또한 지역 농특산물 소비 진작으로 농가와 소비자도 상생할 수 있도록 1석 3조 뜻깊은 행사로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