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가 이미상 ‘젊은작가상 대상’
상태바
소설가 이미상 ‘젊은작가상 대상’
  • /뉴시스
  • 승인 2023.02.0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학동네 출판사…수상작 ‘모래 고모와 목경과 무경의 모험’
이미상·김멜라·성혜령·이서수·정선임·함윤이·현호정. 	             /문학동네 제공
이미상·김멜라·성혜령·이서수·정선임·함윤이·현호정. /문학동네 제공

 

[광주타임즈] 제14회 젊은작가상 대상 수상작으로 이미상의 ‘모래 고모와 목경과 무경의 모험’이 선정됐다.

7일 문학동네 출판사는 지난달 31일 제14회 젊은작가상 수상작 7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상 이미상 작가를 비롯해 김멜라(제 꿈 꾸세요), 성혜령(버섯 농장), 이서수(젊은 근희의 행진), 정선임(요카타), 함윤이(자개장의 용도), 현호정(연필 샌드위치)이 수상작에 올랐다.

젊은작가상은 등단 10년 이하 작가들이 지난 한 해 발표한 중단편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수상자 7명에겐 차등 없이 각 상금 700만원이 주어진다. 

문학동네는 “젊은작가상은 대상 1편을 선정하되 젊은 작가들을 조명하고 격려하는 취지에서 7편 모두를 수상작으로 보고 우수상이라는 명칭을 쓰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대상 수상 작가인 이미상은 2018년 웹진 비유를 통해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이중 작가 초롱’을 집필했으며, 문지문학상, 2019년 젊은작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심사는 강화길, 구효서, 신형철, 오은교, 정이현 평론가가 맡았다. 

오 평론가는 “‘(모래 고모와 목경과 무경의 모험’은) 이미 비평계의 찬사를 받았지만, 단지 그 이유만으로 대상 선정을 주저할 수 없을 만큼 압도적인 기세와 풍채를 자랑하는 작품이기에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심사평과 수상소감, 대상 수상 작가 인터뷰는 2023년 봄호를 통해 공개된다. 수상작품집은 오는 4월에 출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