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결식 아동 발굴·지원 나서
상태바
고흥군, 결식 아동 발굴·지원 나서
  • /고흥=박준호 기자
  • 승인 2023.02.0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수조사 실시…1일 1식 8000원 상당 도시락·부식 지급

[고흥=광주타임즈]박준호 기자=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복지사각지대의 결식우려 아동을 중점 발굴하기 위해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군은 이달 말까지 전수조사를 통해 결식우려가 있는 18세 미만의 취학 및 미취학 아동을 발굴해 1일 1식 8000원 상당의 도시락 또는 부식 등을 배달 지원하는 ‘아동급식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사대상은 수급자·차상위·한부모 등의 저소득층 아동 및 보호자의 사고, 가출, 질환 등의 사유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가구를 포함해 조사 후 지원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읍면사무소로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 온라인 등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아동 본인뿐 아니라 가족, 이웃주민, 사회복지사, 마을이장 등 주변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전수조사 기간 외에도 어려운 환경속의 결식우려 아동을 발견하면 언제든지 읍면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아동급식사업은 급식업체(고흥시니어클럽)에서 영양사의 자문을 받아 급식 메뉴를 정하고, 식품은 위생적으로 안전하게 조리해 당일에 지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이 ‘든든하고 따뜻한 한끼’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더욱 촘촘한 아동복지 정책을 수행해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들을 적극 발굴해 맞춤형 지원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