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4-H연합회, 미래농업은 우리가 책임진다!
상태바
화순군4-H연합회, 미래농업은 우리가 책임진다!
  • 양인선 기자
  • 승인 2023.02.0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4대 유홍렬 화순군4-H연합회장 취임...새로운 출발 다짐
화순군4-H연합회의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지난 30일 제 64대 회장으로 취임한 유홍렬 회장이 제 63대 회장으로부터 전달받은 4-H연합회 깃발을 힘차게 흔드는 모습.
화순군4-H연합회의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지난 30일 제 64대 회장으로 취임한 유홍렬 회장이 제 63대 회장으로부터 전달받은 4-H연합회 깃발을 힘차게 흔드는 모습.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전남도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공연관람, 학원수강, 도서구입 등 문화복지비를 지원하는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를 2월 한 달간 모집한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은 전라남도 내 거주하는 청년의 문화생활 향유 및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세대 정착을 돕기 위해 문화복지비 연 2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2021년 2월 1일 이전부터 전남 도내에 주소를 두고 2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19~28세 청년(1995년~2004년 출생자)이다.

다만, 복지포인트(카드)를 지급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지급 대상자,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대상자는 제외된다.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는 문화누리 지원금 11만 원을 제외하고 차액 9만 원만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2월 1일 ~ 28일 한 달간이며, 신청방법은 농협카드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 관할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확정대상자는 자격요건 확인을 거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30일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4-H연합회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순군4-H연합회장 이․취임식 및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지난 2년 동안 4-H이념을 바탕으로 창의적 미래농업을 선도하며 회원들의 경쟁력 강화, 농촌 활력 증대 및 발전에 이바지해 온 제63대 홍관호 회장이 이임하고, 제64대 유홍렬(이서면, 35) 회장이 취임했다.

제64대 회장으로 취임한 유홍렬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미래 농업의 중심인 청년4-H회원들과 함께 4-H 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이․취임식을 축하하는 자리에서 ‘화순의 미래를 이끌어갈 4-H회원이 한자리에 모여 가슴 벅차고, 전문능력을 갖춘 미래세대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변화하는 농업․농촌에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청년4-H회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취임한 임원의 임기는 2년이며, 명단은 다음과 같다. △회장 유홍렬(이서면) △수석남부회장 박희종(이양면) △수석여부회장 장승희(이양면) △차석남부회장 황인제(능주면) 박형조(백아면) △감사 홍관호(청풍면) 조태양(춘양면)
 4월 중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2023년에 처음 사업을 신청한 경우는 카드를 새로 발급받아야 한다. 2022년에 지원금을 지급 받은 대상자도 2023년 사업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지원 사업신청을 해야 하며, 대상자 확정 후 지원금은 기 발급한 카드로 지급(자동충전)하기 때문에 체크카드는 새로 발급받지 않아도 된다.

체크카드는 문화활동이나 자기계발을 위한 공연 관람, 학원 수강, 여행, 체육시설 이용 등 도내에 지정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누리집(https://www.hwasu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화순군청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061-379-325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