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수돗물 아껴쓰면 요금 감면해 드려요”
상태바
영광군 “수돗물 아껴쓰면 요금 감면해 드려요”
  • /영광=김창원 기자
  • 승인 2023.01.1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0% 절감 시 최대 20% 감면…물 절약 실천 당부

[영광=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최악의 가뭄으로 생활용수 부족 위기에 처한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수돗물을 절약하면 상수도 부과요금의 최대 20%까지 감면을 추진하기로 했다.

영광군의 지난해 강수량은 평년 대비 57%(730㎜) 수준으로 유례없는 극심한 가뭄으로 관내 주요 수원지 저수율은 39.3%를 나타내고 있으며 올봄까지 가뭄 지속 시 제한급수가 불가피한 실정이다.

군은 군민들의 자발적 물 절약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상수도 사용량을 전년 대비 20% 미만 절감한 수용가에게는 10%, 20% 이상 절감한 수용가에게는 20%의 수도요금을 감면하고 시행 시기는 2월부터 6월분 부과분이다.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대상 수용가는 일괄 적용할 방침이며 가뭄 지속 시 감면 기간을 연장할 계획이다.  

강무성 상하수도사업소장은 “가뭄 대비 지하수 관정 개발, 농업용수 활용 등 대체 수원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물 절약을 위한 실천 방법으로 양변기 수조에 1.8L 물병 넣어두기(20% 절약), 샤워 시간 절반 줄이기(50% 절약), 양치할 때 컵 사용하기(70% 절약), 빨랫감 모아서 한 번에 세탁하기(30% 절약) 등 홍보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