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청년 부부 결혼축하금 지원
상태바
보성군, 청년 부부 결혼축하금 지원
  • /보성=박준호 기자
  • 승인 2023.01.1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60쌍 부부 대상 200만 원

[보성=광주타임즈]박준호 기자=보성군은 전남도와 함께 청년세대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 완화와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청년 부부 결혼축하금’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혼인신고일 기준 부부 모두 만 49세 이하로서, 2022년 1월 1일 이후 혼인신고 했으며 부부 중 1명 이상이 초혼이어야 한다.

또한 다음의 거주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결혼축하금 신청일 기준 신청일 직전까지 부부 모두 계속해서 도내 6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 ▲결혼축하금 신청일로부터 지급일까지 부부 모두 도내 거주 ▲부부 중 1명 이상은 신청일로부터 지급일까지 보성군에 주소를 둔 청년 부부이다.

신청 기간은 혼인신고일 기준, 6개월이 경과해야 하고 12개월이 되는 날까지다.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중복지급을 방지하기 위해 신청자는 여성이 신청함을 원칙으로 하며, 불가피한 경우 위임장을 통해 남성도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은 총 200만 원이며 신청한 달의 다음 달 10일에 일시 지급한다. 연간 총 60쌍 부부를 지원하고 예산 소진 시 종료된다.

자세한 내용 및 제출서류는 보성군 대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재돼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보성군 인구정책과 인구청년활력팀(061-850-5975) 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 총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