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道 통합정신건강증진사업 ‘우수’
상태바
목포시, 道 통합정신건강증진사업 ‘우수’
  • /목포=김양재 기자
  • 승인 2023.01.0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일종내과의원·박석홍가정의학과의원, 동네의원 부문 장려상
목포시, 전라남도 통합정신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박석홍가정의학과./목포시 제공
목포시, 전라남도 통합정신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박석홍가정의학과./목포시 제공

[목포=광주타임즈]김양재 기자=목포시가 전남도 통합정신건강증진사업 평가 결과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전남도 및 전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열린 ‘2022년 전남도 정신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시는 ‘통합정신건강증진 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 부문에서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 협약기관인 박일종내과와 박석홍가정의학과는 우수 동네의원으로 선정돼 공로를 인정받았다.

‘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은 시민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는 사업으로 올해 목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 협약기관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을 활발히 운영했다.

또한, 생명사랑 마음약국, 번개탄 판매 행태 개선사업 등을 추진해 자살예방에 힘쓰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특성과 시민의 요구를 반영해 건강증진과 자살예방을 위한 업무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살 예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061-276-019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