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道 인구정책 평가 ‘장려상’
상태바
영광군, 道 인구정책 평가 ‘장려상’
  • /영광=김창원 기자
  • 승인 2022.12.2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인구·출산·일자리 분야 4관왕 달성 쾌거

[영광=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0일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서 열린 2022년 전남도 인구정책 우수 시·군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남도 주관으로 실시한 인구정책 종합평가로써 도내 인구 문제 극복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인구 증감률, 공모사업 추진, 지자체 우수사례 등 총 8개 항목에 대한 정량·정성평가를 실시했다.

영광군은 인구정책 전담부서인 인구일자리정책실을 설치하고, 인구·청년·결혼출산·일자리·사회적경제 정책을 상호 연계해 주민의견을 수렴한 다양한 맞춤형 인구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로써 영광군은 올해 합계출산율 3년 연속 전국 ‘1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전남도 일자리창출 평가 ‘우수상’에 이어 전남도 인구정책 평가 ‘장려상’수상까지 인구·출산·일자리 분야에서 4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인구감소로 지방소멸까지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올 한해 인구정책 분야에서 이룬 성과는 군 산하 공무원과 유관기관, 군민들이 모두가 하나 돼 이루어낸 성과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인구 문제 극복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일하기 좋고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 영광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