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미래교육지구’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구례군 ‘미래교육지구’ 공모사업 선정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2.12.0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쾌거…민관학 협력, 다양한 교육사업 추진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은 구례교육지원청과 공동 추진하는 교육부 2023년도 '미래교육지구'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구례군은 2020년 처음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후 4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교육부가 주관하는 미래교육지구는 지역 교육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사업을 민관학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공모사업이다.

구례군은 구례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신청해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1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군은 구례교육지원청과 연계해 3년째 미래교육지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마을 연계 구례 脈 잇기 교육과정 운영 ▲친환경 생태교육 및 여순사건 바로알기 마을교과서 제작 ▲지역교육격차 해소 및 교육 위기 학생 지원 등 사업을 추진해 왔다.

2023년에는 협력 자치 나눔으로 온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구례교육 공동체라는 목표 아래 ▲구례 지역자원을 활용한 구례 맥(脈) 잇기 교육과정 운영 ▲구례 脈 미래교육 지원 ▲온 마을 배움터 조성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순호 군수는 “미래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구례군의 교육 생태계를 활성화하겠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행복을 증진시키고 교육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손을 맞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