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남미래교육 특별연수’ 성료
상태바
‘2022 전남미래교육 특별연수’ 성료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2.12.0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정책연구소, 미래학교·혁신교육 등 주제 연구

 

[광주타임즈]박준호 기자=전남교육정책연구소가 지난 1년간 진행한 ‘2022 전남미래교육 특별연수’ 정책연구과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최종보고회를 지난 5일 개최했다.

이번 전남미래교육 특별연수 정책연구과정에는 전남미래교육 활성화를 위한 역량 강화를 목표로 도내 초·중·고 교사 17명이 참여해 미래학교, 혁신교육, 학교자치, 지역교육생태계 등을 주제로 연구를 진행했다.

참여 교사들은 그간 전남교육 핵심정책들의 실효성을 검토하고 현장 안착과 적용 및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 활동을 해왔다.

그 결과 ▲전남 학부모 교육참여에 대한 교원의 인식 및 요구 분석  ▲전남지역 소규모학교의 업무 효율화 방안:교무행정전담팀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전남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추진 실태 및 현장 요구 분석:공간혁신사업 중심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을 향하는 지역교육 생태계 등의 연구보고서를 만들어냈다.

참여 교사들은 “현장 선생님들이 교육 연구의 주체가 돼 교육정책을 제안하는 연수 과정에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연수 과정 이후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학교현장의 핵심교사로서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숙 전남교육연구정보원장은 “전남미래교육 특별연수 정책연구과정을 통해 교원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와 교육정책에 대한 새로운 이해의 장을 열어 주었다”며 “이제 학교에 돌아가 전남의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선도적으로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