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농업인 한마음대회’ 12년만에 열려
상태바
장성군 ‘농업인 한마음대회’ 12년만에 열려
  • /장성=유태영 기자
  • 승인 2022.11.2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8개 농업인단체 참여…황룡면 이남주 씨 대통령 표창 영예
장성군 농업인들의 큰잔치 ‘농업인 한마음대회’가 최근 장성군민회관에서 열렸다.                                                       /장성군 제공
장성군 농업인들의 큰잔치 ‘농업인 한마음대회’가 최근 장성군민회관에서 열렸다. /장성군 제공

[장성=광주타임즈]유태영 기자=장성군 농업인들의 큰잔치 ‘농업인 한마음대회’가 최근 장성군민회관에서 열렸다. 무려 12년 만의 재개로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4-H(에이치) 본부, 4-H 연합회, 한농연, 한여농, 쌀전업농, 귀농귀촌인협의회 등 장성지역 8개 단체 회원들이 대거 참여했다.

행사 시작에 앞서 국악협회에서 준비한 풍물놀이가 흥을 돋웠다. 이어진 본식에서는 농업 발전 공로가 큰 우수회원 표창과 전남지역 농협본부장상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 대통령 표창의 영예는 이남주 씨에게 돌아갔다. 이 씨는 황룡면에서 콩을 재배하는 청년 농업인으로, 장성 콩의 우수성을 타 지역에 널리 알린 공적을 인정받았다.

행사 말미에는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다짐의 의미로 탄소중립 실천 결의대회도 가졌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12년 만에 다시 열린 농업인 한마음대회가 농가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수확의 기쁨을 나누는 소중한 자리가 됐길 바란다”면서 “국립아열대작물실증센터 조기 건립과 적극적인 농업 지원으로 일류농업을 선도해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