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영화·드라마 참여할 ‘시민배우’ 교육생 모집해요”
상태바
여수시 “영화·드라마 참여할 ‘시민배우’ 교육생 모집해요”
  • /여수=박종락 기자
  • 승인 2022.11.2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사단법인 전남영상위원회(이하 전남영상위)가 여수시와 전남도 권역에서 촬영되는 영화·드라마에 참여할 시민배우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월 4일까지며, 전남영상위원회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남영상위는 시민배우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12월 10일 영화현장에 대한 이해를 돕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11일에는 개인 프로필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민배우 프로필은 전남 로케이션 전문 사이트에 업로드될 예정으로, 여수시와 전남에서 촬영되는 작품에 보조출연이 필요할 경우 제작사에서 이를 활용해 출연자를 섭외하게 된다.

촬영에는 전문 사진작가와 헤어메이크업 디자이너가 참여해 시민배우 신청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영상위는 전남도 지역의 전문영상 로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해 영화‧드라마 제작자에게 맞춤형 제공하고 영상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전남영상위 관계자는 “영상산업 분야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기회가 확대됐으면 한다. 제작사에서도 지역배우를 활용함으로써 서울이나 타 지역에서 배우를 섭외하는 것보다 인건비와 기타경비 등 절감 효과가 크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러한 사업은 여수시뿐만 아니라 전라남도 권역으로 확대 운영할 필요가 있다. 도내에서 촬영하는 영화·드라마의 경우 모든 전남도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