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박차
상태바
해남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박차
  • /해남=이종표 기자
  • 승인 2022.11.1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농협과 성공 정착·협력 업무협약 체결
해남군은 최근 해남군청 상황실에서 농협해남군지부, 해남군농협조합운영협의회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해남군 제공
해남군은 최근 해남군청 상황실에서 농협해남군지부, 해남군농협조합운영협의회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해남군 제공

[해남=광주타임즈]이종표 기자=해남군은 최근 해남군청 상황실에서 농협해남군지부, 해남군농협조합운영협의회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명현관 군수와 이현호 지부장, 윤치영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에서는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와 정착을 위해 유관기관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해남군 답례품 발굴·공급,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 기부자의 기부편의제공을 위한 금융 사무 위탁 수행 등을 함께하기로 했다.

또한 고향사랑기부제의 인식을 보다 확산시키고 고향사랑기부금 최대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참여기관 간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한다면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해 열악한 지방재정을 확충할 수 있으리라 기대감이 크다”며 “경쟁력있는 답례품 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앞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과 협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