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의 맛 다 모았다”…제4회 미남축제 11일 팡파르
상태바
“해남의 맛 다 모았다”…제4회 미남축제 11일 팡파르
  • /해남=이종표 기자
  • 승인 2022.11.1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13일까지 두륜산 도립공원 일대서 개최
‘해남8미 요리 판매’ 푸드관·주전부리관 등 운영
막걸리 만들기 등 먹거리 체험 행사도 다채
지난해 해남미남축제.                                                                            /해남군 제공
지난해 해남미남축제. /해남군 제공

[해남=광주타임즈]이종표 기자=땅끝해남의 너른 황토밭과 땅끝 청정바다에서 거둬들인 풍성한 가을의 수확이 해남8미로 변신해 전국의 관광객들을 맞는다.

해남군은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삼산면 두륜산 도립공원 일대에서 ‘해남미남(味南)축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감만족 미식여행’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해남8미로 대표되는 해남의 맛있는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나는 기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해남8미는 보리밥과 산채정식, 떡갈비, 닭코스 요리, 삼치회, 생고기, 황칠오리백숙, 한정식 등으로 해남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가장 호평받은 음식들로 이뤄져 있다.

해남군은 축제장에서도 해남8미를 맛볼 수 있도록 지역내 전문 음식점이 제철 해남음식을 선보이는 미남푸드관과 해남의 농수산물로 만든 간식을 판매하는 주전부리관을 운영한다.

미남푸드관에서는 엄선된 해남의 음식업소 10개소가 참여해 업소마다 특색을 살린 해남8미 요리를 판매한다.

해남에서 가장 오래된 닭요리 전문점인 장수통닭과 돌고래 식당에서 닭코스 요리를 선보이는 것을 비롯해 이학식당의 묵은지 삼치회, 오대감 식당의 한우 생고기와 육회비빔밥, 좋은밥상에서는 떡갈비 등을 준비한다.

또한 해남 젊은층의 인기 맛집인 도깨비 식당에서는 한우국시와 김향 가득 우김덮밥을 축제 특별메뉴로 선보이며, 서툰어부가에서는 산낙지를 비롯해 해남 뻘낙지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판매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다정식당에서 도토리묵 요리, 매운양푼이에서 돼지갈비, 소풍에서 해남부추와 곱창볶음 등 특색있는 요리를 선보인다.

보리밥과 산채정식은 축제장소인 두륜산 음식촌 일원 전문 식당가에서 축제기간 내내 만날 수 있다.

또한 닭코스 요리촌도 축제장에서 10여분 거리이며, 해남전역의 음식점들에서도 해남8미를 취급하고 있어 축제기간 어디를 가도 맛있는 해남8미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축제장의 주전부리관도 해남의 맛을 가득 담은 건강한 먹거리로 채웠다.

면 주민자치회와 부녀회에서는 고구마, 김, 전복, 인삼 등 특산물을 활용한 간단 요리와 간식거리들을 선보인다.

해남군 음식 연구단체인 향토음식자원연구회에서는 각종 차와 함께 해남의 농산물을 이용한 전통음식을 내놓을 예정이며, 두륜중학교 음식동아리 학생들이 배추, 고구마, 낙지 등 재료를 활용한 간식 판매에 나선다.

이와함께 피낭시에, 더라이스, 갑떡 등 해남을 대표하는 제과업체에서 고구마빵과 감자빵, 호박식혜 등도 판매한다.

해남미남축제에서는 세계인과 함께하는 515포기 김치비빔과 2022인분 닭장떡국 시식회도 개최되며, 추억의 구이터, 고구마담기, 막걸리 만들기, 다도체험 등 다양한 먹거리 체험 행사도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 해남미남축제는 먹거리 축제의 정체성을 강화해 축제장에서 해남의 대표음식들을 맛볼 수 있도록 전문 음식점들을 엄선해 준비했다”며 “맛있는 축제, 해남미남축제에서 삼시세끼 미식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