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우수상’
상태바
곡성군,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우수상’
  •     /곡성=김길룡 기자
  • 승인 2022.11.0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평가, 도내 3위…체납자별 맞춤형 징수 활동 호평

[곡성=광주타임즈]김길룡 기자=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전남도 주관 2022년도 지방세 이월체납액 줄이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우수상과 시상금 3000만 원을 수상했다.

전남도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9월까지의 이월체납액 징수율, 징수 규모, 공매처분율 등 6개 항목을 평가했다. 그 결과 곡성군은 도내 3위를 차지해 우수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곡성군은 이월 체납액 징수 월별 종합 계획을 세워 단계적으로 체납액 징수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1월부터 9월까지 이월체납액 특별 정리 기간을 운영하는 등 체납액 징수에 힘써왔다.

효과적인 징수를 위해 체납자의 재산 현황과 소득 수준 등을 분석해 체납자별 맞춤형 징수 활동을 추진한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체납자 가상자산 압류, 체납자 재산 공매 처분 등 체납 처분 및 행정 제재를 강화했다. 반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납세자를 위해서는 납액 분납 등 납세자 편의 시책도 병행하기도 했다.그 결과 곡성군은 이월체납액 징수율 57.6%를 달성했다. 

군 관계자는 “지방세는 군민 복지와 군 발전을 위해 쓰이는 자주 재원이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징수 활동을 실시해 조세 정의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