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화원5일시장 새롭게 단장
상태바
해남군, 화원5일시장 새롭게 단장
  • /해남=이종표 기자
  • 승인 2022.11.0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현대화사업 40억 원 투입…주변 대형개발 사업과 시너지 ‘관광형 시장’으로 도약 기대

[해남=광주타임즈]이종표 기자=해남군이 2023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사업에 최종 선정돼 화원5일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2024년까지 도비 24억원 등 총 4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시장 시설 환경 정비와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화원면에 위치한 화원 5일시장은 5·10일 개시하는 장으로서 시장상인 50여명, 이용가능한 인근 주민은 1만 1000여명에 이르고 있다.

시장 이용객인 지역 주민들의 인구감소와 고령화, 시설 노후화로 인해 침체되고 있어 이번 시설 현대화 사업을 통해 시장 활성화에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군은 화원5일시장은 교통이 편리하고, 인근 솔라시도 기업도시와 오시아노 관광단지, 조선산업단지의 개발 호재로 앞으로 인구 유입이 기대되는 지역인 만큼 주변 관광지와 어우러진 관광형 시장으로의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군은 공모 신청에 앞서 2월 시장상인회 및 주민들과 시설현대화 사업 관련 간담회를 갖고 사업 추진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으며 하반기에는 상인회와 협력해 화원 5일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의 필요성과 추진방안에 대한 활성화 연구용역을 추진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화원5일시장의 시설현대화 사업과 함께 각종 대형 개발사업과 시너지 효과로 시장활성화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사업이 차질없이 완공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