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9味 요리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상태바
‘고흥 9味 요리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 /고흥=박준호 기자
  • 승인 2022.10.1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11월 12일 고흥유자·석류축제장서 본선진출 20팀 경연

[고흥=광주타임즈]박준호 기자=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고흥의 맛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오는 11월 12일 ‘제1회 고흥 9味 전국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고흥군에서 처음 개최되는 대규모 요리행사로 청정하고 우수한 지역의 농수특산물을 재료로, 창의적이고 대중화 가능성이 있는 음식을 발굴해 고흥 음식문화로 발전시키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경연대회는 11월 10일부터 열리는 제2회 고흥유자·석류축제 기간에 열리며, 풍양면 한동리 일원에 마련된 축제장 주무대에서 펼쳐진다.

경연대회 참가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오는 2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경연종목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간편식으로 메인요리 1점, 디저트 1점이며,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20개 팀이 본선에서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요리경연대회 부대행사로 ▲9미 도시락 체험 ▲농특산물 퓨전요리체험 ▲수산물 밀키트 요리 체험 ▲유자 석류 브랜드빵 체험을 할 수 있는 구미(九味) 구미(口味) 레스토랑이 운영돼 이날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은 건강한 고흥의 맛을 한곳에서 만끽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고흥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음식 홍보와 트렌드에 맞는 참신한 요리 발굴로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이번 요리대회를 계획했다”며 “전국에 많은 요리인들의 많은 관심 및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요리경연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고흥군청 관광정책실 (061 830-544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